영재관 소개

꿈과 희망을 키우는 탐라영재관 방문을 환영합니다.

탐라영재관은 2001년 3월 11일 3백명의 수용능력을 갖추고 개관한 이래, 지금까지 약 6천명의 능 력있는 남녀대학생들이 이 곳에서 함께 생활했습니다. 단순히 대학생들에게 숙식을 제공하는 기숙 사 공간이 아니라, 각자 이 곳에서 아름다운 미래를 꿈꾸며 희망을 키워 지금은 각자의 위치에서 이 사회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2001년 이후 15년 가까이 탐라영재관이 제주도민과 제주 출신 대학생들에게 선호하는 장 소가 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공공기숙사 시설로 시작한 탐라 영재관은 현재, 재경 제주 교수협회의 등 제주출신 각계 각층의 도 움을 받아 대학생활에 유익한 교양특강을 여는 등
면학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21세기는 통섭과 융합의 시대라고 합니다. 따라서 대학생들이 앞으로 헤쳐 나가야 할 세상은 지식이 넘쳐나는 정보화 사회입니다. 그 지식을 통합하고 융합할 수 있어야 각자의 위치에서 그 몫을 충실히 해 나갈 수 있습니다. 탐라 영재관에서는 각 분야 제주 출신 선배들과의 만남과 멘토제를 실시할 계획이고, 이는 자신의 전공 분야뿐만 아니 라 서로의 네트워크를 통해 오늘날 요구하는 인재가 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단순한 기숙사가 아닌 제 2의 가족과 같은 탐라영재관이 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합니다. 스스로 규울을 지키고 남을 배려하는 민주 시민의 품성을 발휘할 때, 저와 사감 선생님들은 앞으로 매년 이 곳에서 생활하는 학생 모두가 사회에 나가 실력으로 존대 받으며, 어떤 사회에서든 당당한 몫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인물이 될 수 있도록 어버이와 같은 마음으로 정성껏 보 살 필 뿐 아니라 더 나은 영재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은 개인의 성공, 가정의 행복, 국가의 융성을 이끄는 동력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20대, 대학생활을 보내는 제주 출신 대학생들의 교육에 탐라 영재관이 함께 기여하고자 합니다. 제주특뱔자치도민의 많은 격려와 편달을 바랍니다.

탐라영재관장 부영애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