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한라산

[정례] 2019년 한라산국립공원 탐방프로그램 운영

- 윗세오름 고지대 해설·환경부인증 프로그램·산악체험 등 -

한라산국립공원 1 한라산국립공원 1


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는 한라산국립공원 탐방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한라산 자연 해설 및 산악·생태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 한 발 더 다가서는 자연‧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 어리목과 성판악탐방로 입구에 탐방안내지원센터가 운영된다.
   - 센터의 자연환경해설사가 탐방객을 대상으로 세계자연유산인 한라산 소개와 산행 안전수칙 및 탐방정보를 제공한다.

 ❍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는 ‘구상나무가 들려주는 기후 변화 이야기’가 운영된다.
   - 환경부 인증프로그램인 ‘구상나무가 들려주는 기후 변화 이야기’는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어승생악 탐방로에서 초등학교 4학년(단체)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성판악 탐방로에서는 ‘숲이 들려주는 화산섬 이야기’를, 5월부터는 윗세 족은오름전망대와 성판악 진달래밭대피소 ‧ 사라오름에서 고지대 거점 해설이 주 2~3회 진행된다.
 계절 ‧ 대상별 특별 프로그램 운영

 ❍ 한라산의 사계절을 직접 느끼고 힐링할 수 있는 탐방로별 사계절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5월에는 소통·화합 도모를 위한 ‘3대 가족사랑 프로그램’과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위한 ‘어린이 한라산 체험학교’, ‘미래세대 중학교 자유학년제’가 실시된다.

 ❍ 관음사 산악박물관에서는 주말에 ‘가족 등반교실’과 관음사 야영장에서 구린굴까지 ‘관음사 숲속탐방’ 등 흥미롭고 유익한 탐방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이외에도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터전(DOVOL)’ 등록을 통해 청소년들이 국립공원 자원보전 모니터링 및 환경보호 캠페인 등 한라산 자연사랑을 실천하는 동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 탐방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참여 신청은 한라산국립공원홈페이지(www.hallasan.go.kr)와 어리목탐방안내소 (710-7857), 관음사 산악박물관(710-4633)으로 하면 된다.

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관계자는 “한라산의 다양한 탐방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자연유산 한라산의 소중한 가치를 인식하고 자연생태계와 문화·경관적 아름다움을 보전해 지속가능한 국립공원 이용을 적극 도모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문의처| 064-710-7854 /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조회| 274 작성일| 2019-01-29 15:22:19
페이스북 공유 트의터 공유
목록으로

인기 뉴스

최근 7일 기준 인기뉴스

담당부서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담당자
고영숙
연락처
064-710-7854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