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한라산

[정례] 산악박물관, 스포츠클라이밍을 위한 인공암벽장 새단장

- 최신 트렌드의 홀드로 인공암벽장 조성, 가족등반교실 예약제 운영 -

한라산국립공원 산악박물관, 인공암벽장 새 단장 한라산국립공원 산악박물관, 인공암벽장 새 단장

▢ 한라산국립공원 산악박물관은 인공암벽장 시설개선을 위해 지난 5월에 홀드 교체공사를 마치고 가족등반교실을 진행한다.

 

▢ 산악박물관 야외에 위치한 인공암벽장은 가로 18.6미터, 높이 4미터로 2015년에 설치되어 4년간 다채로운 산악체험으로 산악박물관을 찾는 이들에게 암벽등반의 즐거움과 가치를 소개하였다. 최근, 등반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기존 루트의 홀드를 다양한 크기의 볼륨 홀드로 전면 교체하여 한 층 특화된 체험과정을 제공한다.

 

○ 암벽등반의 한 장르인 볼더링은 높이 5미터 미만의 낮은 바위를 등반하는 것으로, 전신을 활용하여 주어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체력과 분석, 실행능력이 복합적으로 요구된다. 또한, 안전을 위해 두꺼운 매트리스만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 기존 등반루트는 암벽등반 기초과정으로 한 방향성을 갖도록 제작하여 반복적인 움직임이 요구되었다면, 볼더링을 적용한 새로운 루트는 신체의 모든 부위를 활용하여 다양한 동작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 이에, 산악박물관에서는 균형 잡힌 신체활동과 과제를 해결하는 사고능력을 복합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볼더링을 가족등반교실에 적용하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산악박물관 『가족등반교실』은 매주 주말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전문스포츠지도자 및 생활체육지도자 자격을 갖춘 전문강사에 의해 진행된다.

 

▢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http://www. hallasan.go.kr)-탐방프로그램예약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시 활동하기 편한 복장과 운동화를 준비하면 된다. 문의는 전화 064) 710-4633이다.

 

▢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소장 이창호)에서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인공암벽장은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성취감을 만끽하는 스포츠클라이밍 장소로 손색없을 것”이라며 “많은 도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체육공간으로 이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처| 064-710-7854 /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조회| 17 작성일| 2019-06-24 11:49:28
페이스북 공유 트의터 공유
목록으로

인기 뉴스

최근 7일 기준 인기뉴스

담당부서
세계유산본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담당자
고영숙
연락처
064-710-7854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