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이용에따른 불편사항입니다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화장실이용에따른 불편사항입니다
작성일 2018-10-28 17:52:20 조회 442 회
작성자 강인혜
한라산을 아끼고 사랑하는 도민입니다.
평소에는 성판악코스로 사라오름과 정상을 이용하고, 관음사코스로 탐라계곡까지 이용을하고 있습니다.
영실코스로는 자주 이용하는 곳이 아니지만 가을에는 꼭 찾게되는 코스입니다.
오늘도 평소 오름을 사랑하는 지인 10여명과 안개자욱한 영실코스로 윗세오름까지 걷고 내려오려는데 안개가 걷히면서 서리꽃 핀 남벽도 볼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윗세오름 대피소 여자화장실 수리로 간이화장실을 사용한것은 이해가 되지먼 영실코스 입구 화장실은 심각했습니다.
08시쯤 장애인 화장실 변기가 막혀있었고, 12시경 내려오니 오른쪽 첫번째, 맨끝화장실 변기가 지저분하여 도저히 볼일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사람들의 문제로 관리의 어려움이 있겠지만 성판악코스의경우 수시로 청소를 하는모습을 보았기에 도민의 한 사람으로 이러한 글을 남기게 됩니다.
참고로 남자 화장실은 물어보니 양호하다고 하였습니다.
부디 한라산의 아름다움이 화장실로 인해 퇴색되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 화장실이용에따른 불편사항입니다』에 대한 답변
답변자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연락처 064-710-7854

답변 )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실코스 화장실 이용에 불편을 드린데 대하여 먼저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단풍이 절정인 10월인 경우 영실코스를 이용하는 탐방객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입.하산 시간대에 탐방객들이 모여들면서 화장실 이용객도 많아 화장실 변기가 막히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탐방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상시 화장실 관리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한라산국립공원 내 화장실을 주기적으로 관리 및 점검 등을 통해 청결한 위생 상태를 유지하고, 탐방객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에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른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한라산국립공원 관리사무소 064)713-9950~3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18-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