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세오름 대피소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윗세오름 대피소
작성일 2019-06-05 11:41:24 조회 202 회
작성자 김현정
윗세오름 대피소에 등반을 했는데 잠시 쉬는동안 주위야생동물에 먹이를 주면 안된다고 확성기로만 주의를 주고 조류들이 앉아있는 곳 어디에도 주위 팻말이 없었습니다.
일일이 감시하는 직원들은 매우 피곤하고 귀찮은 일이겠지만 힘들게 등반하고 올라온 등산객들에 그 주의 확성기 소리는 매우 큰 소음이였습니다. 그리고 누가 직원인지 아닌지 구분을 할수 없었습니다.
등산객들에게 일일이 주의 주는 소리가 썩 좋진 않습니다. 그리고 등산객이 한국사람만 있는것도 아니고 외국사람들도 꽤 오는데..
그리고 나무데크는 낡은 데크는 상당히 부실해 보였습니다. 많은 등산객이 오가는데.. 울틍불퉁하고 해진 데크는
큰 사고를 불러 일으킬수 있는 요소로 보입니다.
세계문화 유산을 관리하는데 관리부분에 더 많은 관심과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개선제안내용
1.확성기소리(소음)
2. 나무 데크 보수
3. 친절한 안내
4. 직원 구분(유니폼 착의)
『윗세오름 대피소 』에 대한 답변
답변자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연락처 064-710-7854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소 세계자연유산 한라산에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한라산국립공원 탐방 시설관리에 미흡한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선생님께서 개선 제안하신 내용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확성기를 통한 안내 방송의 음량을 적절히 조정하여 소음이 되지 않도록 개선 하겠으며, 금지행위(야생동물에 먹이를 주는 행위)에 대한 금지 안내문을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지대 근무자는 항시 유니폼을 착의하여 근무 토록하고, 탐방객 계도 시 불편사항이 발생치 않토록 주기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항시 친절한 한라산국립공원 근무자의 이미지를 개선 하겠습니다.

- 윗세오름대피소 광장 데크시설은 탐방객증가, 폭우 및 적설 등으로 부분적으로 침하가 발생되고 있어 탐방객 사고 예방과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응급 복구하고 있으나, 예산이 확보되는 되로 정비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속히 추진하겠습니다.

다시한번 한라산국립공원을 아끼고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오며, 좀더 자세한 사항은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강영부주무관(064-710-7844)으로 전화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답변일: 2019-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