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코스별 매점 활성화 해주세요.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각 코스별 매점 활성화 해주세요.
작성일 2019-06-17 20:16:28 조회 164 회
작성자 고영진
더운데 수고가 많습니다.(참고로 저는 성판악 코스로만 오릅니다)다름이 아니라 요즘들어서 자주 목격되는 현상 입니다 아무런 준비도 없이 산을 오르는 몆몆 등산객 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지난 여름 다들 알다시피 너무나 더위에 시달렿습니다 올 여름 만큼은 제발 매점 활성화 시켜서 등산객들의 목마름을 달래 줫으면 합니다 커피나 컵라면은 안팔아도 됩니다 생수 만이라도 제발 팔던가 아니면 직원 한사람 상주 시키면서 한사람당 한병씩만 나눠 주던가 안그러면 2002년도 처럼 한시적으로 등산을 제한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가을 까지만 이라도....등산객들이 너무 목말라 합니다 물론 물은 다들 가지고들 갑니다 근데 그것도 어느정도지 더운데 마냥 무겁게 물만지고 갈수는 없다고 생각 합니다.무슨 대책을 세워 주시기 바랍니다 해명만 하지 말고.. 솔직히 사무실 직원들 더운날 정상 한번 갓다와 보십시요.얼마나 목이 타는지 느낄 겁니다.이러다 무슨 사고라도 나면 대책은 있는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저에게는 안팔고 안줘도 뭐라 하지 않겟습니다.수많은 사람이 오르는 한라산 입니다. 생수 팔고 나눠 주는게 번거롭다면 차라리 (각 매점마다 생수를 갓다 놓아 주세요 목마른 사람들 누구든 갓다 마시게요....다시한번 부탁 합니다 더 무더위가 오기전에 대책을 세워 주십시요..
『각 코스별 매점 활성화 해주세요.』에 대한 답변
답변자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연락처 064-710-7854

한라산국립공원을 찾아주시고 한라산 등반과 관련하여 제안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생님께서 요청하신 한라산 고지대 대피소에서 생수 판매는 2018. 1월부터 부득이하게 중단되었고, 대피소에는 본래의 기능에 충실할 수 있도록 간이 진료소와 비상음료 · 식량 ·구조장비 등을 비치하여 응급상황에 대비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라산은 화산섬으로 탐방로에서 물을 구하기가 매우 어려우므로 탐방객들이 산행 준비물로 산행식량과 물을 본인이 반드시 가지고 가도록 홍보 안내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은 물이 많이 필요하므로 반드시 충분한 물을 가지고 가서 안전산행을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며 요청하신 사항이 해결되지 않은 점에 대해 양해를 구합니다.

이와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한라산국립공원사무소 관리운영담당 064)710-7812으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19-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