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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한라산 탐방 예약 시스템에 관해서...
작성일 2020-02-17 20:04:57 조회 212 회
작성자 황병욱
한라산 탐방을 하기 위해 예약을 하려고 홈페이지를 들어갔는데 황당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왜나면!!
"한라산 국립공원 탐방예약구간(성판악, 관음사코스) 지정 일시해제"
"2020년 2월 13일부터 한라산 국립공원 성판악 관음사 코스 예약없이 등반 가능"
그 말은 즉 현재 중국에서 일어난 바이러스로 국내 관광객유치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함이라는 여쭙잖은 핑계였습니다. 한라산 탐방예약 시스템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한라산을 담당하고 관리하는 관리자는 한라산을 관광객을 위치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려는 것 같습니다. 한라산 탐방객 시스템을 만든 목적은 관광객이 아닌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 아닌가라는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탐방객이 많고 적고를 떠나서 현재의 상황을 그대로 잘 유지하며 이끌어가면 된다고 봅니다.
목적이 무엇입니까. 많은 사람들의 방문으로 지쳐가는 자연을 보호하는 것 아닌가요. 그럼 사람이 오지 않으면 않는데로 나두세요. 자꾸 사람을 끌어 모으려고 하지 마시구요.
아래 제의하는 글을 좀 훑어 봤습니다. 관리자님은 어떤분의 질의에 대한 답변이 있었습니다.

"예약을 하고 오지 않는 분들께는 그에 합당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3개월~6개월 등반 못함)"

그에 대한 패널티를 생각중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탐방 예약제로 제주 도민이 못 오를 수 있으니 제주 도민들의 방안을 묘색해주세요."

[ 관리자님의 답변 :한라산예약 시스템은 타지역민, 도민 누구든지 인터넷으로 간편예약이 가능한 사항이므로 현재는 고려하고 있지않음을 알려드리며, 또한 한라산예약제는 타지역민, 도민 할 것 없이 적정탐방객이 등반하게하므로써 안전한 산행을 가능하게 하고 한라산의 환경도 보존하기위함입니다.]

이런저런 제의와 답글을 읽고 생각된 건 앞서 얘기했듯이 관광객 유치를 위해 예약시스템을 일시해제 하는 것은 아니라고 다시 말하고 싶습니다. 사람이 그만큼 없으면 그동안 자연에게 조금 쉼을 준다고 생각해주세요 . 관리자님의 답변에서처럼 안전한 산행과 환경을 보전을 위해서요.
탐방객이 많고 적고를 떠나 다시 예약제 시스템은 현상태로 돌아왔으면 합니다.

『한라산 탐방 예약 시스템에 관해서...』에 대한 답변
답변자 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연락처 064-710-7814

한라산국립공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데로 현재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제주경제악화로 특히 제주도 경제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관광산업의 악화로 불가피하게 예약제를 2020년 2월 13일부터 일시 유보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탐방예약제를 완전히 중단하는 것은 아니며 한라산의 보호를위하여 반드시 정착되어야 할 정책입니다.

 

유보기간 동안 탐방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있고 예약부도자를 최소화 할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기타사항이나 탐방예약제 시범운영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공원운영팀(064-710-7814)번으로 문의하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일: 2020-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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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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