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JU STONE PARK
제주돌문화공원의 100만평, 30만평 지형도와 돌박물관의 모형을 모티브로 제작. 핸드폰고리의 재료를 은으로 핸드폰의 유해한 요소를 줄여주는 역할을 하며, 핸드폰 줄은 전통매듭으로 짜여져 고급스러움과 자연스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김진영공예연구소 대표)
제주 특유의 전통적인 돌가마(노랑굴, 검은굴)에서 만든 제주옹기입니디. 제주토가 원적외선 91.9% 함유 되어있으며 명지대한국도자기센터 연구결과 "살아숨 쉬는 제주옹기"의 우수성 입증하고 있습니다.
돌천은 천연의 암석 현무암을 고열로 용융시켜 만든 돌실로 직조한천이며 불과 열에 강하고, 환경친화적 이며 향균 탈취 효과와 다량의 원적외선 방사와 음이온발생으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촉진시킵니다.
갈천은 제주도 특유의 전통적이며 친환경적인 천으로 통기성과 착용감이 좋고, 자외선 차단 효과도 뛰어나 매우 실용적입니다. '감수광' 제품은 제주 '감물염색 기능전수자' (제2001-2호)와 계승자들이 직접 감물염색(원액 70% 이상)을 하여 최상급의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하였습니다.'감수광'상표출원 (제2006-18700호)
제주도 특유의 전통적이며 친환경적인 갈천으로 만든 가방으로 실용적임. '감수광' 제품은 제주 '감물염색 기능전수자' (제2001-2호)와 계승자들이 직접 감물염색(원액 70% 이상)을 하여 최상급의 재료를 사용 제작하였습니다.
'감수광'상표출원 (제2006-18700호)
돌천은 천연의 암석 현무암을 고열로 용융시켜 만든 돌실로 직조한 천. 불과 열에 강하고, 환경친화적이며 향균 탈취 효과와 다량의 원적외선 방사와 음이온 발생으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촉진시킵니다.
갈옷은 제주도 특유의 전통적이며 친환경적인 옷으로 통기성과 착용감이 좋고, 자외선 차단 효과도 뛰어나 매우 실용적임. '감수광' 제품은 제주 '감물염색 기능전수자' (제2001-2호)와 계승자들이 직접 감물염색(원액 70% 이상)을 하여 최상급의 재료를 사용 제작.
'감수광'상표출원 (제2006-18700호)
5만여평의 주차장을 지나 매표소 옆에 위치한 제주초가형 카페
숲속공간에 자리하고 있어 사방에 펼쳐진 곶자왈의 아름다운 생태숲을 볼 수 있다.
TEL. 064) 710 - 7766
숲 속 공간에 장애인용, 소형, 대형 주차장이 있고,
도로변 따라 700여m의 울타리 겸 성곽형 전망대가 축성되어 있다. 성곽 위를 맨발로 걸으면 건강은 물론 인근에 펼쳐져 있는 갖가지 오름과 ‘곶자왈’의 아름다운 생태숲도 조망할 수 있다
40mm 현무암 골재 40%를 이용한 투수콘 공법으로
주차장을 포장했다.
초가형 표 사는 곳이 지형 따라 나란히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남녀화장실 외부는 초가형식이나 내부는 현대식으로
사용하기 편하도록 시설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