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영상뉴스 보기

원희룡 도지사 제2공항 브리핑(2019.05.20)

등록일 : 2019-05-22 | 관련부서 : 자치도>공보관>공보관

제2공항 기본계획 반영 과제 발굴위한 도민 의견 수렴

원희룡 지사 “제2공항 ‘도민의 공항’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뜻․지혜 모아 달라”

- 20일 기본계획 반영 과제(안) 공개 … 내달 18일까지 도민의견 수렴 창구 운영 -

- 우선반영사항·국가 지원 필요 사항·지역 발전 방안·제도개선 과제 등 제시 -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 반영 과제 발굴을 위해서 1개월간 광범위하게 도민 의견을 듣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 이익을 극대화하고 제주 지역의 상생 발전 방안을 제2공항 기본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도민 의견을 청취해 자체 과제 발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에서는 기본계획 반영 과제(안)을 공개하고, 오늘(20일)을 시작으로 6월 18일까지 도민의견 수렴 창구를 운영한다.

 

 도민 의견은 국토부의 제2공항 개발 기본계획에 우선적으로 반영할 사항과 국가 지원이 필요한 사항, 제주지역 공항운영권 참여방안 및 공항 간 역할분담 사항, 제주지역발전방안 등을 수렴한다.

 

 도 홈페이지(http://www.jeju.go.kr)와 공항확충지원단(☏064-710-4851~4853), 주민소통센터(☏064-710-4860~4863)를 통해 접수 받고 있으며, 우편 접수(제주시 문연로 6 공항확충지원단)도 가능하다.

 

 또한 5월말과 6월초, 2차례에 걸친 공청회를 통해 현장 의견도 수렴할 계획이다.

 

 도에서는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에 반영할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전문가 및 관련부서장 등 30여명으로 테스크 포스(Task Force)팀을 구성해 활동해 왔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제2공항 기본계획 반영 과제 발굴을 위한 도민 의견 수렴에 착수하면서 “제주 제2공항 추진계획에는 도민의 권리와 이익, 도 전체의 상생발전을 위한 청사진이 반영돼야 한다”며, “제주의 미래와 도민 이익을 위한 보다 실질적인 의견들이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제2공항 발전 방안이 도민 의견에 달린 만큼 앞으로‘도민의 공항’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뜻과 지혜를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내용 더보기

닫기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