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영상뉴스 보기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2019.09.16.)

등록일 : 2019-09-16 | 관련부서 : 자치도>공보관>공보관>홍보콘텐츠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이 16일 오전 11시 제주시 소재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에서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이날 기념식은 '희망으로 함께 한 20년, 복지를 물들다'를 슬로건으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 지사를 비롯해 복지시설(단체) 이용자, 사회복지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제주 복지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사회복지 분야 개인 32명과 4개 단체에 대한 정부포상과 도지사 표창을 비롯해, 올해의 사회복지공무원 5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원희룡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행정과 도의회 의정, 현장 복지 종사자와 복지 당사자 모두가 화합하는 복지 제주로 나아가기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원 지사는 “여러 분야에서 헌신하는 사회복지 관계자들 덕분에 제주는 더 나은 복지사회, 보다 따뜻하고 돌봄이 튼튼한 사회로 한발 한발 나아가고 있다”며 감사를 전하며 "사회복지 근로자들의 근로조건과 복지 전달체계를 개선하기 위해 행정, 의회, 사회복지 일선 종사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면서 필요한 제도를 만들고 예산을 배정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여러분과 함께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제주의 복지체계를 만들어 구체적인 복지사회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며 관계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1999년 9월 7일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이 제정된 것을 기념해 매년 9월 7일로 지정돼 2000년부터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제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일정이 16일로 변경됐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복지이음마루* 내년 4월 조성 ▲민간복지 전문가 개방직 임용 ▲커뮤니티 케어(제주시 노인분야, 서귀포시 장애인분야) 시범 선도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내용 더보기

닫기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