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영상뉴스 보기

제24회 농업인의 날 제주도 기념대회(2019.11.11.)

등록일 : 2019-11-11 | 관련부서 : 자치도>공보관>공보관>홍보콘텐츠

제24회 농업인의 날 제주도 기념대회가 11일 오전 11시 ‘2019 제주감귤박람회’가 열리는 서귀포농업기술센터 야외무대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농업,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확산하고 농업인 단체와 관련기관과의 소통 및 농업농촌활력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청정 제주 농업!’이라는 주제로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관으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해 농업 유관기관 단체장 및 도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강수길)도내 23개 농업인단체 회원 1,500여 명이 참여했다.

 

원희룡 지사는 격려사를 통해 “최근 제주농업은 빈번한 자연재해, 농산물 가격의 불안정, WTO 개발도상국 지위 포기 선언 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농민들의 요구사항이 정부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도에서도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더불어 농산물 가격안정, 재해보험 품목 확대 등 여러 지원책들을 더욱 확대해 “농민들이 땀 흘린 만큼 보답을 받을 수 있도록 해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아울러 “제주가 자랑하는 청정 자연환경이라는 장점을 살려 1차 산업을 생명산업으로 지켜갈 것”이라며 ▲제주산 농산물의 민감 품목 포함 ▲정부 공익형 직불제와 연계한 제주형 직불제 시행 ▲제주형 공공급식센터 설립 ▲청년·후계농 육성 ▲농업 인프라 확충 등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는 지난 10월 25일 농축산분야에 헌신하며 지역발전 등을 통해 농축산업의 진흥·발전에 공적이 뚜렷한 농업인으로 선정된 수상자에 대한 도내 최고 권위 6개 부문 농업인상도 시상식이 이루어졌다.

 

부문별로 △일반작물 김은섭(제주시 구좌) △감귤 현동석(제주시 남광로) △친환경 이석근(제주시 일주동로) △축산 조은덕(제주시 한림) △여성농업인 강정숙(서귀포시 남원) △유통가공 김희숙(서귀포시 표선) 등이다.

 

이와 함께 우수회원 15명에게 농촌진흥청장, 도지사, 도의회의장 등 표창, 농업인단체 육성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9명에게 농업인단체협의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한편 농업인의 날은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국가 지정 법정기념일로 과거 권농의 날을 1996년에 폐지하고 1997년 농업인의 날로 명칭을 변경해 매년 범국민적 차원에서 기념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이에 제주 농업·농촌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농업인을 발굴 포상해 영농의욕을 고취시키고 농업인 어울림 한마당을 진행해 화합과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확산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제주 실현 및 농업인단체와 관련기관과의 소통 및 농업농촌활력화에 기여하고자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제주 농특산물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촉진을 위해 양봉협회, 양돈협회, 양계협회, 한우협회, 제주마생산자협회 등 5개 농업인단체에서 시식 및 홍보 행사도 병행 진행됐다.

내용 더보기

닫기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