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영상뉴스 보기

원 지사, 설 연휴 귀성·관광객 수용대비 점검(2019.02.02.)

등록일 : 2019-02-02 | 관련부서 : 자치도>공보관>공보관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설 연휴를 맞아 공항과 항만을 방문하고 제주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의 수용 대비상황을 점검하고 연휴 기간 동안 비상근무를 하는 현장근무자들을 찾아 격려했다.

 

원 지사는 2일 오전 11시 30분 설 명절 연휴를 맞아 제주국제공항을 방문하고 공항공사 종합상황실과 공항자치경찰단사무소 등을 찾아 비상근무에 만전을 기하는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설 연휴 귀성객과 관광객 입도상황 등을 들은 후 관계자들에게 "귀성객과 관광객이 공항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제주공항은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제주에 와 처음 발길이 닿는 곳으로 제주의 얼굴이므로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좋은 첫 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친절하게 대하고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달라”고 말했다.

 

특히 원 지사는 제주공항 여객청사 1층 도착게이트에서 관광객 및 귀성객과의 소통을 위해 '원희룡을 이겨라'를 주제로 한 제기차기와 주사위 던지기 놀이 등을 하면서 참여자들에게 감귤 등을 나눠주며 제주 특산물 홍보에도 나섰다.

 

이어 오후 12시 30분 제주항 연안여객터미널을 찾아 여객선 운항현황 및 입도상황을 점검하고, 해운조합제주지부 및 선사 등을 방문해 설연휴 특별교통대책에 대한 업무현황을 청취하고 귀성객과 관광객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근무를 당부했다.

 

원 지사는 해운조합제주지부 및 선박안전기술공단 제주지부 관계자들로부터 여객선 입출항 현황 및 여객선 터미널 개선 사항 등을 꼼꼼히 챙기면서 휴일근무에 나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원희룡 지사는 해운 관계자들과 함께 귀성객 및 관광객들에게 삼다수와 감귤 젤리를 제공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제주 방문을 환영합니다”라며 즐거운 새해 인사를 나눴다.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수봉)는 설 연휴인 1일부터 7일까지 제주국제공항 이용객은 국내선 51만명, 국제선 3만7000명 등 54만 명으로 예상했다.

 

이 기간 제주국제공항을 운항하는 항공기는 국내선 2937편, 국제선 297편 등 총 3234편으로 전년대비 0.2%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설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도민들이 즐겁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동안 설 연휴 종합상황실을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운영되는 설 연휴 종합상황실은 특별자치행정국장을 총괄, 부서장을 반장으로 하는 총괄반을 비롯해 관광상황반, 방역·비상진료반, 교통․항공․항만반, 소방․재난반, 생활환경반, 급수대책반 등 총 7개반으로 편성돼 운영되며 각종 사건사고와 상황발생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설 연휴 기간에 상황반이 설치, 가동됨에 따라 총괄반(자치행정과)은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각종 사건 사고를 총괄 관리하고, 관광상황반은 연휴기간 중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객 불편사항을 파악하여 이에 대처한다.

 

방역·비상진료반은 연휴기간 당직 의료기관과 당번약국 상황을 관리하면서 응급환자 긴급후송체제를 유지한다.

 

교통․항공․항만반은 항공편과 여객선 등 교통편 운영상황을 관리하면서 교통불편사항 해소와 교통 혼잡지역을 중심으로 한 교통사고 예방활동을 벌인다.

 

소방․재난상황반은 24시간 재난상황 관리체제를 유지하면서 각종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한 응급조치 및 구조활동을 벌인다.

 

생활환경반은 연휴기간 발생하는 생활쓰레기를 신속히 수거하는 한편 무단 쓰레기 투기 단속 활동을 벌인다.

 

또한 급수대책반은 연휴기간 중 상수도 단수 등에 대비한 비상체제를 유지하면서 상황발생시 신속한 현장대처를 통해 원활한 급수체제가 유지되도록 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 설 연휴기간 동안 도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활민원을 처리해 관광객과 귀성객, 그리고 도민들의 생활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내용 더보기

김대철 | 2019-02-07

도민 여러분 모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좋아요 1 싫어요 0

닫기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