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뉴스

보도자료

[수시] '20년 국비사업 및 재정집행 추진상황 점검회의 개최

원희룡 지사 “샅샅이 살펴야”… 국비 확보 위한 총력 강조

논리개발‧중앙절충 강화 및 지방소비세 지방이양 대처 주문

청사 청사

❑ 내년도 국비사업 추가 확보를 위한 재정집행 점검회의가 8일 오전 10시 제주도청 본관 2층 삼다홀에서 진행됐다.

 

❑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주재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국비사업 추진 상황과 확보 전략 등을 논의하고 올해 재정 집행 계획들이 공유됐다.

 

  ❍ 이날 회의는 기획재정부의 중기재정계획과 지출한도액 심의에 이어, 소관부서별 예산 신청이 예정됨에 따라 적기에 국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하고자 열렸다.

 

❑ 원희룡 지사는 국비 확보를 위해 “신규 대형사업 발굴과 2021년 이후에도 계속될 중장기 대규모사업 발굴에 주력할 것”을 주문했다.

 

  ❍ 특히 “타 시도에서 국비로 반영하고 있는 사업이 지방비로 부담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와 계속사업 예산의 충분한 반영을 샅샅이 살필 것”을 강조했다.

 

  ❍ 또한 “신규 사업 발굴과 더불어 설득 논리 개발을 통해 미리 대비할 것”을 요청했다.

 

  ❍ 원희룡 지사는 전기차와 풍력, 영어교육도시의 사례를 들며 “제주는 작은 투자로도 많은 혁신과 성과를 가져올 수 있다”면서 “일자리와 생활 SOC, 혁신 성장 등의 정부 기조에 발맞춰 2차 중기재정계획 심의에 때를 놓치지 않는 중앙 절충 노력을 강화할 것”도 당부했다.

 

  ❍ 이어 국비확보 과정에서도 “지역 국회의원, 명예도민, 제공회원, 자문위원 등 ‘협력네트워크 인맥도’를 작성해 인적 자원을 총동원할 것”도 주문했다.

 

❑ 원희룡 지사는 더불어 “관광, 건설 등 제주지역 경제 상황을 고려해 재정 조기집행을 강화해야 한다”며 “사업별 실집행 대책을 수립하고, 제도로 집행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사항을 발굴할 것”도 당부했다.

 

  ❍ 이를 위해 “매월 총괄 점검회의 운영과 매주 1회 재정집행 상황을 서면보고 할 것”을 지시했다.

 

❑ 한편, 도에서는 소관 부처별 중앙절충을 강화하고 투자심사, 공유재산심의 등 사전 절차를 이행하는 한편 국비 미반영 사업 대응 논리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문의처| 064-710-2321 / 예산담당관 조회| 294 작성일| 2019-03-08 11:52:10
첨부파일 #1 190308 [최종배포용]예산담당관-20년 국비사업 및 재정집행 추진상황 점검회의.hwp (43 KBytes) 바로보기
페이스북 공유 트의터 공유
목록으로

인기 뉴스

최근 7일 기준 인기뉴스

담당부서
공보관
담당자
이보미
연락처
064-710-2783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콘텐츠 상단으로

맞춤메뉴 설정

메뉴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메뉴 바로가기를 설정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10개까지만 추가 가능합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각 메뉴 페이지에서 바로 메뉴바로가기를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설정 초기화 설정 초기화

      맞춤메뉴 닫기

      맞춤알림 설정

      알림설정하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정보 알림을 설정합니다.
      선택하신 메뉴에 정보가 업데이트되면 알림톡, 문자(SMS)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경우 알림톡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2. 카카오톡 미설치, 알림톡 차단 회원님은 문자(SMS)를 통해 안내가 전송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

      맞춤알림 닫기

      추천정보

      게시물 (최근 7일 기준)

      최신등록 및 업데이트 메뉴

      추천정보 닫기

      오늘의 방송일정을 확인하세요.

      2019. 05. 20

       

      오늘의 생중계 일정이 없습니다

      생방송 목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