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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

행정서비스헌장

민원인을 맞이함에 있어서

방문 응대 자세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 좌석위치가 표시된 좌석배치 안내도를 게시하겠습니다.
명패공무원증명찰을 부착 또는 패용하여 일어서서 미소와 밝은 음성으로 맞이하겠습니다.
담당직원이 자리에 없을 때에는 용건, 성명,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30분 이내에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몸이 불편하거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은 휠체어를 이용하여 직접 모시고, 귀가 시 대중교통수단 이용이 가능한 곳까지 모셔다 드리겠습니다.

 

전화 응대 자세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ㅇㅇ과 ㅇㅇㅇ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고, 잘못 걸려온 전화는 “여기는 ㅇㅇㅇ입니다. ㅇㅇㅇ과 ㅇㅇㅇ에게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기면 “ㅇㅇㅇ-ㅇㅇㅇㅇ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용건, 성명, 연락처 등을 메모하여 30분 이내에 전화가 연결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저는 ㅇㅇ과 ㅇㅇㅇ였습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먼저 끊은 것을 확인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민원 접수 시 처리 진행절차와 처리기간 등을 상세히 안내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며, 민원처리 사항은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신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에 “소통/참여” 공간을 운영하여 온라인 민원 접수와 관광환경도로 등 위법 부당한 사항이나 불편 사항 등을 귀담아 듣고 행정에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가정 또는 직장에서 민원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하여 민원사무 종류와 처리절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책임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와 도정 뉴스 등을 통해 각종 민원 행정 정보와 관련 규정을 충실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이 확보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서비스나 서비스 이행표준을 지키지 못한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처리기간을 지키지 못하여 불만을 초래하거나, 공무원의 잘못으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재차 방문하는 등 불편을 초래한 경우
- 사실을 확인(조사)하여 잘못이 있는 경우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 상당의 현금 또는 현품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지연 처리된 민원은 3일 이내에 처리기한을 정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꼈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 전화, 우편,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민 만족도 조사와 결과의 공표

우리 도에서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조사결과를 지역신문과 도 인터넷 홈페이지, 도정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이러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를 발굴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지키지 못한 사유를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알려드리겠으며,
고객 불편사항을 조사하여 사실 여부가 확인된 때에는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 상당의 제주사랑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보상품(1만원상당 제주사랑상품권)은 고객께 직접 전달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분야별 의견접수 창구

분야별 의견접수창구를 의견접수창구,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번호로 나타낸 표입니다. 입니다.
의 견 접 수 창 구 담당부서 전화번호 FAX번호
공무원 부조리 신고센터 감사위원회 710-6153 710-6159
일반․유기한 민원 처리 자치행정과 710-2182 710-3015
납세 관련사항 세정담당관 710-6902~3 710-6889
교통 관련사항 대중교통과(버스) 710-4353~4 710-4339
도민 제안접수 자치행정과 710-6834 710-6839

※ 전화, 우편, 팩스 접수 : 우편번호 (63122), 제주시 문연로 6(연동)

도홈페이지(인터넷 서비스)

도홈페이지(인터넷 서비스)를 창구명, 담당부서, 위치로 나타낸 표입니다. 내용 입니다.
창 구 명 담당부서 위 치
궁금합니다 청렴혁신담당관
710-4613
초기화면→신문고→원지사 핫라인→궁금합니다
제주자치도에 바란다 청렴혁신담당관
710-2095
초기화면→신문고→제주자치도에 바란다
공무원 부조리신고 감사위원회
710-6151
초기화면→신문고→공무원부조리신고(감사위원회)
자유게시판 정보정책과
710-2392
초기화면→소통/참여→도민소통공간→자유게시판
부정불량식품 신고 보건건강위생과
710-2943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부정불량식품 신고
예산낭비 신고센터 예산담당관
710-2324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예산낭비 신고센터
지방보조금 부정신고센터 청렴혁신담당관
710-4623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지방보조금 부정신고센터
환경신문고 생활환경과
128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지방보조금 부정신고센터
건설공사하도급
부조리해소센터
건설과
710-4293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건설공사하도급 부조리 해소센터

※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 : www.jeju.go.kr
※ 감사위원회 홈페이지 http://audit.jeju.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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