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정례] 서귀포소방서, 하트세이버·브레인세이버 인증서 수여

-꺼져가는 생명에 희망을 선물-

서귀포소방서 1 서귀포소방서 1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소방서(서장 임정우)는 26일 대회의실에서 심정지 및 급성뇌졸중환자를 신속하게 구조한 소방공무원(소방위 김동현(39세), 소방교 이지연(37세), 소방교 양태성(32세), 소방위 강봉수(52세), 소방위 김성룡(50세), 소방장 김동민(43세), 의무소방원(상방 하준상/24세) 및 일반인(오관세/38세,이찬일/35세)에게 ‘하트세이버 인증서 및 배지’, 소방장 강정호(38세), 소방사 성동인(30세)에게 ‘브레인세이버 인증서 및 배지’를 수여했다.

 

▢ 하트 세이버(Heart Saver)는 ‘생명을 소생시킨 사람’이라는 뜻으로 심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놓인 환자를 적극적인 응급처치로 소생시킨 소방공무원 또는 일반인에게 수여하는 인증서다. 하트세이버 인증은 환자가 병원도착 전 심전도 또는 의식을 회복했거나 병원에 도착 후 72시간 이상 생존했을 경우 선정되며, 브레인 세이버(Brain Saver)란 ‘급성 뇌졸중 환자를 119구급대의 체계적인 응급처치로 신속 정확하게 평가 및 이송하여 후유증 최소화 및 생명을 살리는 것에 기여’했을 때 선정된다.

 

▢ 이번 하트세이버로 선정된 일반인 및 소방공무원은 지난 1월12일 08시경 서귀포시 중문동 부영호텔 로비에서 쓰러진 심정지 환자를 심폐소생술과 적절한 응급처치를 실시하여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 인증서 수여자 중 일반인 오관세, 이찬일씨는 현장에서 즉시 환자상태를 확인, 119상황실 요원 지도하에 소방대원이 올 때까지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생명을 살린 공을 인정받았다.

 

▢ 브레인 세이버로 선정된 소방공무원은 지난 5월 15일 15시경 서귀포시 토평동 가정 내 신고를 받고 현장 도착 후 환자상태를 확인, 구음장애 및 편마비 증상을 보여 뇌졸중 환자로 판단, 신속 정확한 응급처치를 실시하여 후유증 최소화에 기여를 했다.

 

▢ 서귀포소방서 관계자는 “ 급박한 현장에서 도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켜낸 직원들과 일반인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처| 064-730-7134 / 소방행정과

조회| 25

작성일| 2019-09-29 13:06:02

페이스북 공유 트의터 공유
목록으로

인기 뉴스

최근 7일 기준 인기뉴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맞춤메뉴 설정

메뉴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메뉴 바로가기를 설정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10개까지만 추가 가능합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각 메뉴 페이지에서 바로 메뉴바로가기를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설정 초기화 설정 초기화

      맞춤메뉴 닫기

      맞춤알림 설정

      알림설정하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정보 알림을 설정합니다.
      선택하신 메뉴에 정보가 업데이트되면 알림톡, 문자(SMS)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경우 알림톡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2. 카카오톡 미설치, 알림톡 차단 회원님은 문자(SMS)를 통해 안내가 전송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

      맞춤알림 닫기

      추천정보

      지금, 제주, 추천정보

      pick!

      게시물 (최근 7일 기준)

      최신등록 및 업데이트 메뉴

      추천정보 닫기

      오늘의 방송일정을 확인하세요.

      2019. 10. 19

       

      오늘의 생중계 일정이 없습니다

      생방송 목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