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콘텐츠

인사말

다함께, 미래로 ! 빛나는 제주를 만들겠습니다.

인사말

존경하고 사랑하는 제주도민 여러분!
오영훈 제주도지사 입니다.

도민 여러분의 뜨거운 지지와 성원으로 민선 8기 제주도정을 맡게 됐습니다.
선거 과정에서 약속드린 도민 대통합으로 분열과 갈등을 없애고 위대한 제주 시대를 열어 시대정신에 부응하겠습니다.

저는 우선 코로나 팬데믹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 경제의 회복과 함께 도민 삶의 질 향상에 나서겠습니다. 청년들을 위한 희망 사다리, 지역경제 소득 증대, 1차산업과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 미래산업 육성 등 제주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제주형 청년보장제와 상장기업 20개 육성·유치로 제주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드리겠습니다. 제주도민 모두가 쾌적한 생활문화를 향유 할 수 있도록 도심과 읍·면 생활공간을 사람 중심으로 재설계한 ‘15분 도시 제주’를 조성하겠습니다. 생애주기별 돌봄 정책으로 행복한 제주도를 실현하겠습니다.

제주형 기초자치단체를 도입해 제왕적 도지사의 권력을 내려놓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강화하겠습니다. 지속 가능한 제주를 위해 곶자왈과 지하수를 보전하고 생태계 서비스지불제를 도입하겠습니다. 아동·청년·농민수당 확대 등 경제기본권 확보 방안도 마련하겠습니다.

민선 8기 제주도정은 실용주의 리더십으로 도민이 주인이 되어 도민이 행복한 도민정부 시대를 열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