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차세대 방송서비스 실증 시연회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지상파 차세대 방송서비스 실증 시연회
작성일 2021-04-02 00:00:00
작성자 메시지

- 일 시 : 2021. 4. 2(금) 16:00

- 장 소 : 호텔 난타

 

이 곳 제주까지 먼 길 와주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기영 장관님, 방송통신위원회 한상혁 위원장님, 정필모 국회의원님, 박성제 MBC 사장님을 비롯한 지상파 방송사 임원 여러분, 그리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명준 원장님과 연구진 및 기업 관계자 여러분 이렇게 날씨가 궂습니다만 이곳 제주에서 지상파 차세대 방송서비스 시연회를 열게 되고 여러분들 이렇게 비중 있는 분들 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제주도는 이미 10년 전에 제주특별법에 창의적 전파활용지구 지정 근거가 법 개정을 통해서 이미 명시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여러 가지 미래를 대비하는 방송 서비스, 그리고 이러한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는데 있어서 제주의 테스트베드로서 최적의 여건을 법적으로나 여러 가지 면에서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주는 10년 전부터 정부와 함께 방송장비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해 왔었고 지난해 부터도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테크노파크가 차세대 방송통신 기술을 활용해서 여러 가지 실험방송도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뜻깊은 지상파 차세대 방송서비스 시연회가 그동안의 노력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성공을 기약하는 아주 유익하고 발전적인 성공적인 행사가 되어서 앞으로 급변하는 방송환경 속에서 의미 있는 그런 자리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대한민국 디지털 뉴딜의 주무부처인 과기정통부에서도 앞으로 여러 가지 실증과 개발 사업들에 대해서 제주의 환경과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그런 방안에 대해서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시길 바라겠고 제주도도 이 모든 일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