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 가기

비주얼

제주생태관광지역

콘텐츠 영역

반나절투어

HOME > 제주생태관광지역 > 51개 탐방로 소개 > 반나절투어

인쇄하기

 

세계자연유산 반나절 둘러보기 - 세계자연유산 둘러보기

분류 상세내용
거리 전체거리 : 2.0㎞
구간별거리  
소요시간 전체시간 : 04시간(보행 02시간, 차량 이동 02시간)
구간별시간  
접근성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되어 있음
장애인
이용가능
오름등반이라 장애인 투어는 불가능함
난이도
탐방내용 해발 182m의 일출봉은 10만년 전 제주도의 수많은 분화구 중에서는 드물게 바다 속에서 수중폭발한 화산체이다. 용암이 물에 섞일 때 일어나는 폭발로 용암은 화산재로 부서져 분화구 둘레에 원뿔형으로 쌓여 장관을 이루고 있다. 정상에는 지름 600m, 바닥면의 높이 해발 90m에 면적이 8만평이나 되는 분화구가 자리한다. 옛날에는 이곳에서 농사를 짓기도 했으나 지금은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고 있다. 2007년 세계자연유산, 2010년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됐다.

 

세계지질공원 반나절 둘러보기 - 세계지질공원 둘러보기

분류 상세내용
거리 전체거리 : 3.3㎞
구간별거리 구간별 거리 : 수월봉 ~ 자구내포구 : 3.3㎞
소요시간 전체시간 : 03시간30분(보행 02시간, 차량 이동 : 01시간30분)
구간별시간 구간별 시간 : 수월봉 ~ 자구내포구 : 02시간
접근성 도로변에 주차를 하여야 함
장애인
이용가능
해안길을 걷는 곳이라 장애인 투어는 불가능함
난이도
탐방내용 산의 모양이 물위에 뜬 달과 같고 석양에 비친 반달과 같다고 해서 수월봉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는 얘기가 있다. 병든 어머니를 위하여 동생이 약초를 캐러 왔다가 절벽에서 떨어져 죽자 오빠가 17일 동안 슬피 울었는데 그 눈물이 절벽 곳곳에서 샘물로 나온다는 애틋한 전설이 깃든 곳이다. 해식애(海蝕崖)에는 잘 발달된 층리(層理)를 볼수 있으며 해수에 의해 생긴 동굴도 있다. UNESCO 세계지질공원에 등재된 곳이다. 자구내 포구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마을 어항이다. 그 바로 앞에 아름다운 차귀도가 있어 운치를 더한다. 포구에는 사철 오징어를 말리는 풍경을 볼 수 있다. 어부들이 직접 말린 오징어를 파는 것은 이제 눈에 익은 풍경이다.

 

제주 속의 섬 생태ㆍ문화관광 탐방로 - 섬과 공원 둘러보기

분류 상세내용
거리 전체거리 : 8.6㎞
구간별거리 구간별 거리 : 비 양 도 : 3.0㎞ 한림공원 : 3.3㎞
소요시간 전체시간 : 06시간(보행 04시간30분, 차량이동 01시간30분)
구간별시간 구간별 시간 : 비 양 도 : 2시간(선박왕복 30분) 한림공원 : 2시간
접근성 한림항 및 한림공원내 주차시설이 되어 있음
장애인
이용가능
장애인 투어도 가능함
난이도
탐방내용 비양도는 1002년 화산활동에 의해 생겨난 섬으로 올해(2012년)가 탄생 1천10년이 되는 해이다. 동국여지승람에는 “산이 바다 가운데서 솟아 나왔는데 산꼭대기에서 4개의 구멍이 뚫리고 붉은 물이 닷새만에 그쳐 그 물이 엉켜 모두 돌이 되었다” 기록돼 있다. 높이 114m. 동서길이 1020m, 남북길이 1130m의 타원형을 하고 있다. 북쪽 해안가에 발달한 용암기종은 천연기념물로 지정돼 있다. 화구 안에는 한국에서 유일하게 이곳에서만 서식하는 비양나무(제주도기념물)가 있다. 한림공원은 제주에서 역사가 오랜 사설 관광지의 하나. 민속과 자연을 한꺼번에 접할 수 있는 곳이다. 열대와 아열대 식물원, 협재굴과 쌍용굴, 민속촌, 석․분재원, 수석관, 새가 있는 정원, 연못 정원, 제주토속음식점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갖추고 있다. 연간 관람객이 120만명에 이른다. 봄에는 왕벚꽃․튜울립축제와 새우란 전시회, 여름에는 수국전시회․수생물전시회, 가을에는 국화축제 등을 열고 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