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브랜드를 활용, 핵심 지역의 독특한 지질·문화·생티 자원 등을 융합해 각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Geo-Brand(지질브랜드)가 탄생했습니다.
그럼 지오브랜드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지질트레일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브랜드를 활용하여 각 지역의 독특한 지질자원과 이를 원형으로 만들어진 마을의 역사·문화·신화·생활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접목시켜 만든 도보길입니다.
지오하우스
핵심마을의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을 활용한 숙소로 지질자원을 모티브로 하여 지질특성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지오팜
핵심 지질마을에서 생산된 특산물 및 소규모 가공식품을 브랜드화 하여 선보입니다.
지오액티비티
지질마을의 자연환경, 관광자원, 역사, 음식, 문화, 민속신앙 등 지역자원 및 문화원형과 지질적 특성을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입니다.
지오인포
세계지질공원 핵심명소와 각 지질마을의 지오브랜드를 고객 접점에서 안내하고 홍보하는 거점시설입니다.
지오기프트
세계지질공원 핵심명소의 지질형태, 모양, 속성 등에서 고유의 모티브를 추출하여 디자인한 창의적인 기념품으로 실용적 상품을 지향합니다.
지오컬처페스티벌
마을의 지질자원으로 인해 형성된 독특한 문화자원을 축제의 콘텐츠로서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마을 축제입니다.
지오푸드
핵심명소의 지질적 특성(구조, 형태, 속성 등)과 문화 등을 모티브로하여 제주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활용해 만드는 로컬 푸드입니다.
지오샵
지질자원을 활용하여 제작된 지오푸드, 지오기프트, 지오팜 등 다양한 지질마을상품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입니다.
지질트레일
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브랜드를 활용하여 각 지역의 독특한 지질자원과 이를 원형으로 만들어진 마을의 역사·문화·신화·생활 등 다양한 이야기를 접목시켜 만든 도보길입니다.
지오액티비티
지질마을의 자연환경, 관광자원, 역사, 음식, 문화, 민속신앙 등 지역자원 및 문화원형과 지질적 특성을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입니다.
지오컬처페스티벌
마을의 지질자원으로 인해 형성된 독특한 문화자원을 축제의 콘텐츠로서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마을 축제입니다.
지오하우스
핵심마을의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을 활용한 숙소로 지질자원을 모티브로 하여 지질특성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지오인포
세계지질공원 핵심명소와 각 지질마을의 지오브랜드를 고객 접점에서 안내하고 홍보하는 거점시설입니다.
지오푸드
핵심명소의 지질적 특성(구조, 형태, 속성 등)과 문화 등을 모티브로하여 제주지역에서 생산된 식재료를 활용해 만드는 로컬 푸드입니다.
지오팜
핵심 지질마을에서 생산된 특산물 및 소규모 가공식품을 브랜드화 하여 선보입니다.
지오기프트
세계지질공원 핵심명소의 지질형태, 모양, 속성 등에서 고유의 모티브를 추출하여 디자인한 창의적인 기념품으로 실용적 상품을 지향합니다.
지오샵
지질자원을 활용하여 제작된 지오푸드, 지오기프트, 지오팜 등 다양한 지질마을상품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