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본부

알림마당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주특별자치도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보도자료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06년 7월 이전 자료보기

 

[수시] 동화작가가 들려주는“신비한 제주 이야기”

- 제97회 어린이날 기념 <제주인문학‘더 가까이 제주’> 특강 -

더가까이제주 더가까이제주

동화작가가 들려주는“신비한 제주 이야기”

- 제97회 어린이날 기념 <제주인문학‘더 가까이 제주’> 특강 -

 

▢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는 올해로 97번째를 맞이하는 어린이날 특집으로 제주인문학 특강 “신비한 제주 이야기”를 마련하였다.

 

▢ 5월 2일(목) 오전 11시에 서울 신도림 동아유치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제주 출신 동화작가 김란 씨가 강사로 나서, 제주 해녀의 정신과 바다사랑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제주 해녀 문화를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 김란 작가가 저서인 ‘외계인 해녀’를 구연하여 들려준 후 제주의 바닷가 마을 풍경과 해녀들의 모습 등을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들에게 사람과 자연에 대한 감수성을 키워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제주에서 태어난 김란 작가는 오랜 시간 유치원 교사로 근무하였고, 현재는 그림책 ‘외계인 해녀’, 동화 ‘몽생이 엉뚱한 사건’, 어린이 제주신화집 ‘이토록 신비로운 제주신화’ 등을 발간하며 동화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 이번 행사를 주최한 박시영 제주도청 서울본부장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제주 해녀 문화를 본받아 강한 정신력과 공동체 의식을 갖고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제주인문학 ‘더 가까이 제주’>는 제주도청 서울본부가 제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첫 번째 특강에서는 배우 서태화씨의 제주 음식이야기를 통해 제주의 역사와 음식문화를 알린 바 있다.

동화작가가 들려주는“신비한 제주 이야기”
문의처| 02-3775-2155 / 서울본부 조회| 250 작성일| 2019-05-01 15:13:10
첨부파일 #1 190501_신비한제주이야기_보도자료1.hwp (403 KBytes) 바로보기
첨부파일 #2 KakaoTalk_20190501_150357541.jpg (280 KBytes) 바로보기
페이스북 공유 트의터 공유
목록으로

인기 뉴스

최근 7일 기준 인기뉴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콘텐츠 상단으로

맞춤메뉴 설정

메뉴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메뉴 바로가기를 설정합니다.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최대 10개까지 메뉴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설정 초기화 설정 초기화

      맞춤메뉴 닫기

      맞춤알림 설정

      알림설정하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정보 알림을 설정합니다.
      선택하신 메뉴에 정보가 업데이트되면 알림톡, 문자(SMS)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경우 알림톡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2. 카카오톡 미설치, 알림톡 차단 회원님은 문자(SMS)를 통해 안내가 전송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

      맞춤알림 닫기

      추천정보

      게시물 (최근 7일 기준)

      최신등록 및 업데이트 메뉴

      추천정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