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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공항 인프라 확충 계획발표

그것이 몹시 알고 싶은 제2공항 예정지역 주민들, 문의․발길󰡐소통행진󰡑성산주민 보듬는 특별지원사무소

- ‘16. 1. 26.현재 83명 방문, 61건 민원상담 처리 -

▢ 제주특별자치도는 지난 1.13(수). 제주 제2공항 건설 예정지역인 성산읍 현지에서 지역주민과 ‘무한 소통’을

   위해 성산읍사무소 2층에 특별지원사무소를 설치하여 운영한 결과 1.26일 현재 83명이 방문하여 61건의

   민원을 상담하고 이중 31건을 완결했다고 밝혔다.

 

▢ 관련 정보제공, 토지보상, 소음피해에 대한 민원상담 등 이어져

 

○ 지금까지 접수된 지역주민 등의 건의 상황을 살펴보면 공항입지 평가결과와 소음피해 대상지역에 대한 자료

    제공 요구, 토지보상 시기 및 향후 절차 등에 대한 문의가 많았으며, 공항입지 선정과정에 대한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민원도 2건이 있었다.

○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민원접수 단계에서부터 처리부서를 지정하고 즉시 답변이 가능한 사항은 현지에서

    상세하게 안내하고 처리기간이 필요한 민원에 대하여는 최대한 빠른 시일내 답변하고, 중앙부처의 협의가

    필요한 민원에 대하여는 협의결과 회신 즉시 답변하기로 방침을 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1.26현재 주요 민원상담 내역》

 

 

 

◈ 총61건(현장방문 14, 사무실 내방 47)

    - 주요민원 : 정보제공 17, 보상 15, 건의 14, 철회 1, 소음 4, 기타 10건

    - 처리결과 : 완결 31건, 처리중 30건

 

▢ 성산읍특별지원사무소는 성산읍사무소 2층에 설치되었으며, 평일에는 총 13명(도 6명, 서귀포시 4, 성산읍

  3명)이 합동근무를 하고 공휴일에도 4명씩 상시 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 제2공항 개발로 인한 지역주민 개개인이 안고 있는 실질적인 고민과 걱정들을 함께 느끼면서 불편사항 및

    의문사항 등을 해결하기 위한 무제한 소통을 펼쳐 나가고

○ 앞으로도 제2공항 건설 예정지역 주민과의 현장밀착 대화를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의

    아픔과 고통을 함께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한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처| 064-710-4853 / 공항확충지원과

조회| 1,224

작성일| 2016-03-11 16:5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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