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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혁신정책관

제주자치도에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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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도청과 시청의 민원처리 방식이 어찌 판박이 인지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18231] []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 도청과 시청의 민원처리 방식이 어찌 판박이 인지
작성자 오ㅇㅇ 작성일 2018-01-10 10:16:57
조회 753 회 상태 완료
담당부서
  • 자치도>소통혁신정책관>청렴혁신담당관

본 민원인은 '제주도에 바란다.'에 민원(민원번호 18,222)을 제기 한 바있다.

민원제기의 취지는 시청 의 종합민원실의 일처리 방식에 대해 지적하고자 도청에 민원을 제기 하였으나

도청 역시 민원처리 방법이  시청과 다를 바가 없다.

 

동사무소, 시청, 도청 제주특별자치도의 전 공무원 조직의 일처리 방식이 하나 같이 이리도 허술한 것인지...

민원인으로서 웃어야할지 울어야 할지 참....

이미 처리가 시작되었으므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작성자 청렴감찰관 (064)710-2094) 답변일 2018-01-27

안녕하십니까 제주도청 청렴감찰관실 고대수 주무관 입니다.

귀하께서 제기하신 제주시청 종합민원실 민원처리 담당자의 소관민원 답변 부서지정 부적정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 제기한

이륜차 불법 주정차 위반사항 관련 민원 처리과정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제주시에서는 이륜차 관리 및 교통질서확립 업무가 읍면동 담당사무이기 때문에 제주시 종합민원실 민원담당은 귀하의 민원을 삼도2동주민센터로 배정하게 되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귀하의 민원은 현재 처리부서가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로 배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제주도청 청렴감찰관실 고대수 주무관(710-2094)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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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소통혁신정책관 소통담당관
담당자
강지연
연락처
064-710-3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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