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는 ‘2022년 제주특별자치도 장애인 기능경기대회’를 6월 29일~7월 1일 한국폴리텍대학 외 4개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시각장애인종합복지관, JCM아카데미, 제주시각장애인복지관, 대한안마사협회 제주지부
❍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제주지부(지부장 강인철)가 주관한다.
□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장애인고용에 대한 사회와 기업의 관심을 촉구하고, 장애인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 올해 경기대회에는 컴퓨터수리, 점역교정, 목공예 등 정규 직종 12개 분야와 바리스타, 워드프로세서 등 시범직중 3개 분야, 그림 및 e-스포츠 2개 직종 등 총 17개 직종에서 100명의 기능보유 장애인들이 참가한다.
❍ 지방기능경기대회 입상자에게는 직종별로 금·은·동 상장과 메달 및 상금이 수여되며,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9.20~9.23 / ICC제주에서 개최)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들의 기능 향상과 기업의 장애인 고용인식 개선을 기대한다”며 “제주도는 장애인의 안정적 고용 확대를 위해 도내 각계각층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