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영상뉴스 보기

‘제1회 제주디자인포럼’ 개회식(2019.11.08.)

등록일 : 2019-11-08 | 관련부서 : 자치도>공보관>공보관>홍보콘텐츠

‘제1회 제주디자인포럼’ 개회식이 8일 오후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개최됐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원장 문관영)이 주최하는 ‘제주디자인포럼’은 취약한 도내 디자인산업에 활력을 불어 넣음과 동시에 디자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디자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각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디자인을 통한 지역경쟁력 확보방안과 제주의 산업디자인 진흥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심도 있는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제주의 숨결과 문화가 스며있는 제주다운 디자인으로 제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생산적인 논의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제1회 디자인포럼이 제주사회에서 디자인에 대한 인식과 디자인사업을 발전시키고 제주사회에 높은 수준의 디자인을 반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특히 “세계가 인정하는 청정 환경에서 나오는 농축수산물, 관광을 비롯한 제주만의 산업이 더욱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디자인이 입혀지고 스며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취약한 제주의 디자인 역량을 키우기 위해 디자인의 전문화, 인력 경쟁력 강화는 물론 각 산업에 접목될 수 있는 활동이 필요하다”며 “제주도에서도 도내 디자인 역량을 키우기 위한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경제통상진흥원 내에 오는 2021년까지 디자인 스튜디오를 구축해 도내 중소기업들이 제품촬영을 위해 도외 전문 스튜디오를 이용해야 하는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내용 더보기

닫기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