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영상뉴스 보기

2019 감귤데이(Day) 페스티벌(2019.12.01.)

등록일 : 2019-12-01 | 관련부서 : 자치도>공보관>공보관>홍보콘텐츠

제주특별자치도와 사단법인 제주감귤연합회(회장 김성범), 농협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변대근)는 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SM타운에서 ‘2019 감귤데이’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감귤데이는 12월 1일, 당도 12브릭스 이상, 산도 1% 이하인 고품질 감귤의 의미를 담아 지정됐다.

 

‘겨울이 열릴 즈음 제주감귤과 함께하는 힐링 나들이2’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감귤데이 판촉 행사는 문화행사와 감귤을 접목해 겨울철 대표 과일인 제주감귤을 새롭게 인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강충룡 제주도의회 부의장, 김원석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오항근 전국과실중도매인연합회장, 강수길 제주도농업인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해 농업인, 서울시민, 제주도민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감귤나눔 전달식에서 서울광역푸드뱅크 연계 사랑의 감귤 1201박스를 전달했다.

 

원희룡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제주감귤은 북한 동포들에게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과일로 전달되는 등 비타민 C 외교역할을 해나가고 있다”면서 “겨울철 국민과일 감귤은 감기예방, 미용 등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국민의 비타민 C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과일”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제주농민들이 더 맛있고 사랑받는 감귤을 생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감귤에 대한 아낌없는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원 지사는 “얼마 전 새벽 대구 도매시장을 방문했는데 전국 과일 가운데 유일하게 당도를 기준으로 유통하는게 제주 감귤”이라며 “맛있고 품질 좋은 감귤들을 눈으로 확인했는데 제가 보증하는 만큼 믿고 사랑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개막공연은 제주 출신 스카밴드 ‘사우스카니발’의 제주어 콘서트와 함께 김창옥 소통전문 강사의 인문학 강연, 이준형 마술사의 마술공연, 뮤지컬 배우 김소현·손준호 부부의 콘서트가 이어졌다.

 

또한, 이번 행사는 힐링나들이에 맞게 감귤올레코스별 공연과 나눔,특강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하여 참여하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공연장내에는 감귤나무와 조형물, 감귤품종, 가공제품 등을 전시하고 포토존을 구성하여 참여하는 분들에게 또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고 감귤사진 및 그림전시회, 감귤 그립톡 만들기, 네일아트, 귤다방 운영으로 색다른 체험의 장도 마련됐다.

 

아울러 전시·체험프로그램으로는 ‘감귤 피크닉 포토존’, ‘감귤 마켓’, ‘감귤 뷰티샵’, ‘감귤다방’ 등도 운영되는 등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감귤데이 행사에는 제주특별자치도 블로그 기자단(도, 제주시, 서귀포시) 21명이 현장츨 함께 취재하며 제주 감귤 홍보에 적극 동참했다.

 

내용 더보기

닫기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