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뉴스

보도자료

[수시]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 교육생 100명 모집

5월 31일까지 선착순 100명 모집…도시농업 공간 텃밭, 정원 등 조성 실습 마련

농업기술원 농업기술원

■ 도심 속 자연 친화적인 환경 조성과 녹색 공간 확대 등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양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최윤식)는 오는 31일까지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 교육생 100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20회·80시간 교육과정으로 오는 6월 4일부터 8월 9일까지 제주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매주 화·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 교육은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과 수요의 증가로, 도시민들이 농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생활 속 도시농업의 확산과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 주요 교육내용은 ▲도시원예의 이해 및 활동 등 기본소양 ▲채소․화훼 등 식물재배, 정원가꾸기 등 전문지식 ▲도시원예설계 및 실습 등 현장실무 등이다.

 

○ 강사는 작물별 전문지도사와 외부 도시원예 전문가를 초빙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고 특히, 과수․채소․화훼 등 재배와 정원 가꾸기 등은 교육생들이 직접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 교육신청은 오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농업기술센터 근교농업팀(760-7755)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교육에 80% 이상 이수 시 수료증을, 30% 이상 이수 시에는 이수확인서를 발급할 예정이다.

 

■ 김효진 농촌지도사는 “도시민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농업의 긍정적인 가치 제고를 통해, 도심 속 빈 공간에 생태환경이 조성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처| 064-760-7581 / 기술지원국 조회| 113 작성일| 2019-05-17 09:39:49
첨부파일 #1 190517_도시농업 전문가 양성 교육생 모집.hwp (58 KBytes) 바로보기
페이스북 공유 트의터 공유
목록으로

인기 뉴스

최근 7일 기준 인기뉴스

담당부서
공보관
담당자
이보미
연락처
064-710-2783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콘텐츠 상단으로

맞춤메뉴 설정

메뉴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메뉴 바로가기를 설정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10개까지만 추가 가능합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각 메뉴 페이지에서 바로 메뉴바로가기를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설정 초기화 설정 초기화

      맞춤메뉴 닫기

      맞춤알림 설정

      알림설정하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정보 알림을 설정합니다.
      선택하신 메뉴에 정보가 업데이트되면 알림톡, 문자(SMS)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경우 알림톡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2. 카카오톡 미설치, 알림톡 차단 회원님은 문자(SMS)를 통해 안내가 전송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

      맞춤알림 닫기

      추천정보

      게시물 (최근 7일 기준)

      최신등록 및 업데이트 메뉴

      추천정보 닫기

      오늘의 방송일정을 확인하세요.

      2019. 06. 19

       

      오늘의 생중계 일정이 없습니다

      생방송 목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