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정뉴스

보도자료

[수시] 청소년의 눈높이서 환경 문제 고찰... 제주도, 2022 국제청소년 사이버환경포럼 개최

‘자연 손실 멈추고 되돌리기 위한 지구와 사회 회복력 강화’주제… 신청 10월 15일까지

.

★도청전경3 ★도청전경3

■ 제주특별자치도는 10월 18~30일까지 ‘2022 국제청소년 사이버환경포럼’을 개최한다.

 

❍ 제주도가 주최하고 환경부와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포럼은 ‘자연의 손실을 멈추고 되돌리기 위한 지구와 사회의 회복력 강화(Nature-Positive Economies and Societies) ’을 주제로 국제청소년 사이버환경포럼 누리집(http://youth.encynet.org)을 통해 진행된다.

 

❍ ▲자연친화적 경제와 사회의 달성을 위한 소비문화의 방향과 ▲기후변화 취약계층을 위한 자연친화적 경제와 사회의 방향을 소주제로 정해 자연친화적 경제와 사회의 역할 등을 고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 참가 희망 시 청소년 입장에서 ‘자연의 손실을 멈추고 되돌리기 위한 지구와 사회의 회복력 강화’에 대한 제안서를 작성해 10월 1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제안서는 시민(청소년), 시민단체, 기업, 정부, 언론의 실천 방안에 대한 청소년의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 접수는 오는 10월 15일까지며 2~4명이 한 팀으로 구성해 팀당 1개의 제안서를 이메일(ygroh@nuricomm.net)로 신청하면 된다.

 

■ 포럼은 홈페이지에 게시한 팀별 제안서와 발표 동영상에 대해 댓글 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 선발된 우수 참가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 세계자연보전연맹 한국위원회장상과 함께 시상금이 지급된다.

 

■ 자세한 사항은 포럼 누리집(http://youth.encynet.org)에서 확인하거나 제주도 환경정책과(064-710-6383) 또는 ㈜누리커뮤니케이션(064-748-1040)으로 문의하면 된다.

 

■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2022 제주 IUCN 리더스 포럼 개최 준비를 위해 제주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점에서 의미 있는 포럼이 될 것”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위기에 미래 세대인 청소년이 관심을 갖고 자연에 긍정적인 행동 실천에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의 눈높이서 환경 문제 고찰... 제주도, 2022 국제청소년 사이버환경포럼 개최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으로

인기 뉴스

최근 7일 기준 인기뉴스

 

담당부서
공보관 보도기획
담당자
이보미
연락처
064-710-2783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콘텐츠 상단으로

맞춤메뉴 설정

메뉴바로가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메뉴 바로가기를 설정합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10개까지만 추가 가능합니다.
* 로그인을 하시면 각 메뉴 페이지에서 바로 메뉴바로가기를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저장하기 설정 초기화 설정 초기화

      맞춤메뉴 닫기

      맞춤알림 설정

      알림설정하기

      제주특별자치도청 및 도청 산하 홈페이지들의 정보 알림을 설정합니다.
      선택하신 메뉴에 정보가 업데이트되면 알림톡, 문자(SMS)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을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경우 알림톡 서비스가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2. 카카오톡 미설치, 알림톡 차단 회원님은 문자(SMS)를 통해 안내가 전송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비회원 로그인

      맞춤알림 닫기

      추천정보

      지금, 제주, 추천정보

      pick!

      게시물 (최근 7일 기준)

      최신등록 및 업데이트 메뉴

      추천정보 닫기

      오늘의 방송일정을 확인하세요.

      2022. 09. 27

       

      오늘의 생중계 일정이 없습니다

      생방송 목록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