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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서비스헌장 시행

우리 공무원 모두는 '제주특별자치도'의 완성을 위해 고객들에게 무불편·무차별·무규제의 행정서비스를 지향하고, 고객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도정의 고객인 도민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도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도민생활과 밀접한 도정서비스를 위주로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여 2006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제주특별자치도 공무원은 행정서비스헌장의 시행을 계기로 더욱 친절하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도민 곁으로 다가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도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좋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행정서비스헌장 관련 문의

총괄 : 제주특별자치도 특별자치행정국 자치행정과 (전화 (064)710-2187, FAX (064)710-3015)
헌장별 자세한 사항 : 분야별 행정서비스헌장 담당부서
행정서비스헌장제 도입배경

행정환경의 변화에 따라, 지난 50년간 유지되어온 행정서비스 전달체계를 행정기관 편의 위주에서 고객중심으로 일대 쇄신 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그동안 행정서비스의 내용과 수준이 도민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등 도민의 요구에 대한 대응성과 책임성이 낮았으며 또한, 정부개혁의 성공적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한 개혁전략의 수단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도입하게 된 것입니다.

행정서비스헌장제란?

행정서비스헌장제도는 고객의 기본적인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본 이념으로 하여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행기준과 내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들에게 문서로서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제주특별자치도 행정서비스헌장전문

우리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 모두는 행복한 국제자유도시를 구현하고, 도민을 최우선으로 섬기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우리는 도민이 주인임을 항상 마음속에 깊이 새기고, 도민에게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도민을 편안하게 대하고, 도민의 목소리를 정중하게 들어 행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불공정한 행정 처리로 도민에게 불편을 주었을 때에는 진솔하게 사과하고 바르게 고치겠습니다.
우리는 친절ㆍ신속ㆍ정확ㆍ공정한 업무 처리로 도민 모두가 공감하는 청렴행정을 실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담당부서
특별자치행정국 자치행정과
담당자
고옥진
연락처
064-710-2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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