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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공개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공통표준

민원인을 맞이함에 있어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사무실 입구에 좌석 배치도를 부착하여 고객께서 담당 공무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는 친절하게 응대하고 처리 중이던 업무를 멈추어 고객의 의견을 먼저 듣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 경우 담당자에게 확인하여 대기시간 등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대신 민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

전화벨이 울리면 신속하게 전화를 받아 "감사합니다. ㅇㅇ과 ㅇㅇㅇ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고, 전화를 마칠 때는 고객에게 "감사합니다" 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보다 늦게 전화를 끊겠습니다.
다른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는 우선 담당자를 확인하여 연결 전 고객에게 먼저 "담당자는 ㅇㅇ과 ㅇㅇㅇ입니다. 혹시 전화 연결과정에서 전화가 끊기면 ㅇㅇㅇ-ㅇㅇㅇ번으로 다시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고객의 성함, 연락처, 용건 등을 메모하고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직접 연락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등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관련 내용을 담당부서 및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처리상황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사무를 처리함에 있어서

민원 접수 시 처리 진행 절차와 처리 기간 등을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관련 법령에 근거, 처리 기간 내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고 처리상황을 문자메시지 등으로 안내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민원처리 실명제 이행을 위해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기재하겠습니다.
도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하여 도 홈페이지 내 다양한 도정 소식 및 정보 등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신청 편의 제공을 위해 도 홈페이지 내 민원 서식 등의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www.jeju.go.kr) → 정보공개 → 민원서식안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공무원의 잘못으로 민원인이 행정기관을 재차 방문하는 등의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처리 기간을 지키지 못한 경우

  - 사실을 확인(조사)하여 잘못이 있는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신속하게 시정하여 처리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공표

우리 도에서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조사 결과를 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를 시정하며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도 홈페이지 내 업무 관련 질의·상담·각종 불편신고 창구

도홈페이지(인터넷 서비스)를 창구명, 담당부서, 위치로 나타낸 표입니다. 내용 입니다.
창 구 명 담당부서 위 치
제주자치도에 바란다 청렴혁신담당관
710-2095
초기화면→신문고→제주자치도에 바란다
관광불편 민원접수

자치경찰단

710-8893,8894

초기화면→신문고→도지사 핫라인→관광불편민원접수
공직자비리신고

청렴혁신담당관

710-2092

초기화면→신문고→도지사 핫라인→공직자비리신고
공익신고

청렴혁신담당관

710-2095

초기화면→신문고→도지사 핫라인→공익신고
甲의 부당행위신고센터

청렴혁신담당관

710-2084

초기화면→신문고→ 도지사 핫라인→甲의 부당행위신고센터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행위 신고

청렴혁신담당관

710-2084

초기화면→신문고→도지사 핫라인→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행위 신고
궁금합니다

소통혁신담당관

710-4613

초기화면→신문고→도지사 핫라인→궁금합니다
예산낭비신고센터

예산담당관

710-2324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예산낭비신고센터

부정불량식품신고

 

보건건강위생과

710-2943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부정불량식품 신고
환경신문고

생활환경과

710-6084,6085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환경신문고
안전신문고

안전정책과

710-3914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안전신문고
공무원부조리신고

감사위원회

710-6151

초기화면→신문고→공무원부조리신고(감사위원회)

국무조정실

규제개혁신문고

소상공인기업과

710-2637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국무조정실 규제개혁신문고
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

국민권익위원회

1398/110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복지·보조금 부정신고센터

건설공사하도급

부조리민원접수

건설과

710-4293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건설공사하도급 부조리민원접수

지방보조금

부정신고센터

청렴혁신담당관

710-4623

초기화면→신문고→신고센터→지방보조금 부정신고센터
온라인 민원상담

자치행정과

710-2174

초기화면→정보공개→종합민원→온라인민원상담

* 온라인 민원상담 :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와 연계됨

 

 

담당부서
특별자치행정국 자치행정과
담당자
고금희
연락처
064-710-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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