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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정례] 눈으로 보고 공감하는 화재예방 이색홍보‘효과 톡톡’기대

- 4. 1.부터 40일간‘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불나면 대피먼저’평화로 구간 육교 활용 이색홍보 -

눈으로 보고 공감하는 화재예방 이색홍보‘효과 톡톡’기대 눈으로 보고 공감하는 맞춤형 소방정책 홍보 강화

□ 서부소방서(서장 고영국)는 4월 1일부터 40일간 유동인구가 많은 평화로 구간 내 육교(제 3광령교) 도로 옥외광고*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불나면 대피먼저’ 등 핵심 슬로건을 활용하여 화재예방을 위한 이색홍보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옥외광고 : 평화로 상 구간별 육교에 설치하는 대형 현수막

□ 평화로 교통량은 매년 증가하고 있다. 2019년도에 실시한 제주시 국지도 및 지방도 교통량 조사(‘19. 10. 17.~18.) 결과를 살펴보면 평화로 상 광령 지점에서는 54,779대로 전년대비 10.3% 증가(2018년, 49,653대)하였고, 어음 지점에서는 51,570대로 전년대비 6.4% 증가(2018년, 48,450대)하였다.

□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감염 차단을 위해 대민접촉을 못하는 만큼 교통량이 많은 평화로 구간 내 차량운전자가 이동 시 눈으로 보고 공감할 수 있는 홍보방법을 고안해 낸 것이다.

□ 옥외광고를 활용하면 눈에 쉽게 띄어 매체 노출에 용이하고, 고정매체이므로 지속적으로 강제노출이 가능하여 도민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등 홍보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눈으로 보고 공감하는 화재예방 이색홍보‘효과 톡톡’기대
눈으로 보고 공감하는 화재예방 이색홍보‘효과 톡톡’기대

문의처| 064-795-0134 / 소방행정과

조회| 233

작성일| 2020-04-09 11:4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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