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여름 밤의 꿈처럼 아름다운 제주의 마을

인사말

김녕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

 

역사와 전설의 고장, 만장굴과 해수욕장, 관광과 힐링의 마을 김녕리!

안녕하십니까?

풍요로운 자연 속에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김녕리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김녕리는 넓은 목장지대와 청정한 바다가 있는 살기좋고 인정이 많은 마을입니다. 제주공항에서 동쪽으로 약30km떨어진 해안가에 위치한 마을로 1,300가구에 2,800여명의 주민대대수가 1차 산업에 종사하며 반농반어의 전형적인 제주도의 농촌 모습을 갖고 있는 마을입니다.

주변에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거문오름동굴계(만장굴), 김녕굴, 용천동굴, 당처물동굴 등 많은 동굴들이 모여 있고, 김녕미로공원, 바다를 활용한 관광자원인 김녕요트투어가 운영중에 있습니다. 또, 묘산봉관광지구내의 세인트포골프장, 이국적인 분위기의 고운모래와 에메랄드 빛 푸른 바다가 넓게 펼쳐져 있는 김녕해수욕장등 제주시 동부지역의 관광중심지로 탈바꿈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해녀를 체험할 수 있는 해녀체험장을 갖추고 있으며 토속신앙이 강한 김녕은 선사시대 동굴 주거지를 포함, 각기 소원을 비는 근원이 다른 당이 여러 곳에 있어 옛 조상들의 생활 모습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천혜의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는 김녕리에서 자연이 주는 넉넉함과 포근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나간 시간의 추억과 현재의 시간이 함께하는 김녕리의 다양하고 색다른 체험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녕리장 임 시 찬